본문 바로가기
IT/Web

맥용 크롬의 Beta 데뷰! 맥 브라우져 3파전!

by purpuresky 2009. 12. 9.
반응형
오늘자로 구글에서 새로 개발중인 크롬브라우져가 Mac용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비록 윈도우용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북마크관리자, 쿠키관리자 등의 기능들이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매우 쓸만한 브라우져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Google D06CB86C - CC28C138B300 BE0CB77CC6B0C800B97C B2E4C6B4B85CB4DCD558C138C694.

제가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 프로그램 로딩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2. 잘 죽지 않습니다.
3. (앞으로) 다양한 확장을 지원합니다.
4. HTML5를 지원합니다.

로딩시간이 짧은 점은 크롬의 엄청난 장점입니다. 한 맥에 Firefox와 크롬을 함께 사용중인데 처음 파폭을 실행시키면 한 5초간은 정적이 흐른후에 창이 보이지만 크롬의 경우에는 1초? 정도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새창을 띄울때도 역시나 크롬이 훨씬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크롬의 각 Tab은 각각 독립된 프로세스로 구동되기 때문에 하나의 탭이 먹통이 되거나 심지어 Flash가 엄청 느리게 동작될때도 다른 Tab이로의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창 닫기도 원활합니다. 또 Plugin도 독립된 프로세스로 동작하기 때문에 잘못된 Plugin때문에 브라우져를 닫는 불상사를 확! 줄일수 있습니다.

 

Browsers - Google Analytics
제 블로그에서는 IE가 70.54% , 크롬이 15.7%, Firefox가 8.26%를 차지하고 있네요. 파폭보다 높다니 매우 놀랍습니다.

맥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Safari,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던 Firefox, 최신 기능과 빠른 속도로 무장한 Chrome. 이 세 브라우져의 전쟁이 매우 기대됩니다.


맥에서 크롬 설치 : [link]

새로운 기능(확장, 북마크 Sync등..)들이 더 많이 추가되있지만 
아직 개발용 버전을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은 Dev Channel을 이용하세요. : [lin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