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로 구글에서 새로 개발중인 크롬브라우져가 Mac용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비록 윈도우용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북마크관리자, 쿠키관리자 등의 기능들이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매우 쓸만한 브라우져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Google D06CB86C - CC28C138B300 BE0CB77CC6B0C800B97C B2E4C6B4B85CB4DCD558C138C694.

제가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 프로그램 로딩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2. 잘 죽지 않습니다.
3. (앞으로) 다양한 확장을 지원합니다.
4. HTML5를 지원합니다.

로딩시간이 짧은 점은 크롬의 엄청난 장점입니다. 한 맥에 Firefox와 크롬을 함께 사용중인데 처음 파폭을 실행시키면 한 5초간은 정적이 흐른후에 창이 보이지만 크롬의 경우에는 1초? 정도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새창을 띄울때도 역시나 크롬이 훨씬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크롬의 각 Tab은 각각 독립된 프로세스로 구동되기 때문에 하나의 탭이 먹통이 되거나 심지어 Flash가 엄청 느리게 동작될때도 다른 Tab이로의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창 닫기도 원활합니다. 또 Plugin도 독립된 프로세스로 동작하기 때문에 잘못된 Plugin때문에 브라우져를 닫는 불상사를 확! 줄일수 있습니다.

 

Browsers - Google Analytics
제 블로그에서는 IE가 70.54% , 크롬이 15.7%, Firefox가 8.26%를 차지하고 있네요. 파폭보다 높다니 매우 놀랍습니다.

맥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Safari,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던 Firefox, 최신 기능과 빠른 속도로 무장한 Chrome. 이 세 브라우져의 전쟁이 매우 기대됩니다.


맥에서 크롬 설치 : [link]

새로운 기능(확장, 북마크 Sync등..)들이 더 많이 추가되있지만 
아직 개발용 버전을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은 Dev Channel을 이용하세요.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