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격 데스크톱 연결 - 비스타 ClearType 지원

by purpuresky 2007. 5. 7.
반응형
XP SP2에 설치되어 있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하여 비스타에 접속을 하면 기본적으로 ClearType이 꺼져있는 상태로 접속이 된다. 이렇게 되면 매번 귀찮게 ClearType을 켜줘야한다.

이 문제로 해결책을 찾아보다가 새로운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나온 것을 찾을 수 있었다. 만세!

기술자료 - 원격 데스크톱 연결 6.0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환경 설정화면


설정화면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버 인증

원격 데스크톱 연결의 서버 인증에서는 사용자가 올바른 원격 컴퓨터 또는 서버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보안 조치를 통해 연결할 대상이 아닌 컴퓨터나 서버에 연결하는 것이 방지되며 본의 아니게 기밀 정보를 노출하는 것도 방지됩니다.

리소스 리디렉션

원격 데스크톱 연결 6.0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는 리디렉션을 지원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장치를 리디렉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TS 게이트웨이 서버

TS 게이트웨이 서버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회사 네트워크에 있는 원격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게이트웨이 종류입니다.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여 어떠한 컴퓨터에서든 연결할 수 있습니다. TS 게이트웨이에서는 더욱 안전한 암호화된 연결을 만들기 위해 HTTPS 프로토콜과 함께 RDP(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전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서는 방화벽과 네트워크 주소 변환기를 통해 원격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포트 3389가 대개 차단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포트 3389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 사용되는 포트입니다. 그러나 TS 게이트웨이 서버에서는 포트 443을 사용합니다. 포트 443은 SSL(Secure Sockets Layer) 터널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터미널 서비스 원격 프로그램

원격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여 원격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Windows Server 터미널 서비스의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직원들이 연결하여 Microsoft Word를 실행할 수 있는 원격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우선 최종 사용자가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게시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과 동일하게 원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확대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서는 여러 모니터에 확대될 수 있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모든 모니터의 총 해상도가 4096 x 2048픽셀 미만이어야 하며 각 모니터의 해상도는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모니터가 나란히 정렬되어야 합니다.

비주얼 향상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서는 이제 32비트 색상 및 글꼴 다듬기를 지원합니다.




반응형